훈춘교육 전국으로 명성 넓혀

작성자: 은혜님    작성일시: 작성일2018-02-12 09:51:59    조회: 262회    댓글: 0

훈춘시가 선도구, 시범구의 명성에 걸맞는 량질의 교육을 창도하며 전 성, 전국으로 지명도를 넓혀가고 있다.

개발개방의 전초지로서 교육에서도 앞선 행보로 긍정적인 경험들을 쏟아내고 있는 훈춘시는 지난 한해에만 해도 각종 현지회의를 개최하고 무게있는 영예들을 받아안으면서 고품격 교육의 위상을 유감없이 떨쳤다.

2017년은 훈춘교육에서 ’13.5’ 기획 발전을 공고히 하는 한해, 새로운 기회를 다잡아 새로운 도약을 실현하며 새로운 성과를 따내는 한해였다. 훈춘시직업교육쎈터가 준공되고 중국 훈춘직업고중 로어 언어양성쎈터로 지정되였으며 연변대학 훈춘캠퍼스가 학생모집을 시작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가 훈춘인민들의 오랜 념원인 ‘대학꿈’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훈춘의 국제지위가 크게 향상되였다.

지난 한해 훈춘시는 수차 연변을 대표해 성과 국가급 교육교수개혁, 민족교육, 교육정보화, 직업교육 등 각류의 교육경험교류를 진행하면서 ‘개방’과 ‘공유’의 발전리념을 선도하고 교육의 내실을 다졌으며 훈춘교육의 지명도를 지속적으로 넓히고 훈춘교육의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켰다. 전 주 교육정보화사업 추진회의, 길림성 교육학회 사업경험교류회를 원만하게 주관하고 특히 중국교육과학원의 ‘익지 수업과 사고력 양성 교수참관연구회’를 성공적으로 주최해 전국 각지에서 모여온 1500여명의 회의참가자들에게 훈춘교육의 발전환경을 펼쳐보이면서 지명도를 크게 높였다.

또 체육과 예술 령역에서 각종 상들을 섭렵하며 훈춘교육의 저력을 남김없이 과시했다. 합창, 그네, 널뛰기, 탁구, 롱구, 배구 등 다양한 종목들에서 전 주 1등의 영예를 안아오고 축구에서 전 성 청소년선수권대회 1등, 2017년 ‘축구사랑’ 중국축구우승쟁탈전 전국 8위에 올랐다.

김일복 기자

출처:http://www.iybrb.com/news_vew.aspx?id=63559​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