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장 제12절 영화나 연극을 관람할때의 례절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12-26 12:54:23    조회: 337회    댓글: 0

 

43.jpg극장이나 영화관에 갈 때는 시간보다 적어도 10분전에 도착하여 입장해야 한다. 뿐만아니라 옷단장이 깨끗하고 단정해야 한다. 아무렇게나 편한대로 짧은 바지나 런닝샤쯔바람에 끌신이나 신고 들어가는것은 실례이다.
영화나 극을 관람할 때는 조용해야지 옆사람과 소곤거리거나 평가나 느낌을 높은 소리로 말해서는 안된다. 특히 극관람이나 음악회 같은 자리에서 음식을 잔뜩 가지고 들어가서 먹는것은 례의가 아니다. 영화나 음악회, 연극같은것이 기대보다 재미없다 해도 차분하게 앉아 감상하는것이 바른 례절이지 코를 골며 잔다거나 딴짓을 하는것은 관람분위기를 망가뜨리는 행위이다.
연극이나 음악회를 관람할 때는 프로가 끝날 때마다 박수를 치는것으로써 연예인들을 격려해야지 이러쿵저러쿵 험담하는것은 례의가 아니다. 만일 관람도중에 화장실로 가야 할 경우 조용히 일어나 허리를 굽히고 조심스레 걸어가야 하며 문을 여닫을 때는 문소리가 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극장에서 해바라기씨를 까거나 껌을 씹지 말아야 하며 모자를 벗고 관람해야 뒤사람의 시선을 가리지 않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