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이족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12-26 11:04:47    조회: 272회    댓글: 0

 

84.jpg운남성의 가장 남쪽에 거주하고 있다. 따이족은 인구가 약 1,025,128명이고 주로 운남성남부 변경지대와 시놀반나따이족자치주와 덕굉(德宏)따이징퍼족자치주 및 맹련(孟連), 원강(元江), 신평(新平) 등 자치현에 집거해 살고 있다. 따이족이 살고 있는 곳에는 많은 협곡과 평원이 있다. 이 평원에는 하천이 가로세로 뻗어있고 토지가 비옥해 많은 열대작물과 아열대작물 그리고 진귀한 약재들이 잘 자란다.

 


bul2.gif 언어와 문자 : 따이어(漢藏語系 장동어족). 4가지 종류의 문자가 있다.


bul2.gif 종 교 : 소승불교


bul2.gif 기 타 : 변경에 있는 도시라서 태국, 미얀마, 인도 등과 왕래가 잦을 뿐 아니라 많은 상인들이 있다. 생활 습관들이 태국사람과 비슷하다. 따이족 여성들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대부분이 아직도 전통의상을 입고 있다. 색깔이 화려한 꽃무늬가 있는 긴치마에 몸에 꼭 맞는 블라우스를 입고 은빛 허리띠를 한다. 검고 긴 머리카락을 둥글게 말아 머리에 올려놓는다. 이들의 공작춤은 굉장히 유명하다.
 집은 보통 대나무로 4개나 혹은 더 많은 기둥을 세운 이층집인데, 2층은 대나무로 벽에 세모난 지붕이 있어서 바람이 잘 통하고 깨끗하여 사람이 살고, 1층은 비어 놓는다. 1층은 벽도 없이 뚫려 있으며 나뭇더미를 쌓아 놓거나 가축을 기른다. 사람이 2층에서 사는 이유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습기와 멀어지고 시원하기 위해서이다.
따이족의 가장 큰 축제는 4월에 있는데 '물뿌리기 축제'(波水節)라고 부른다. 이것은 따이족의 설날이라고 할 수 있다. 양력 4월13부터 15일이 따이족의 물뿌리기 전통명절인데 이는 실제로 따이족의 원단이다. 이들은 새로운 한해는 6부터 계산한다고 한다.

85.jpg88.jpg89.jpg

86.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