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씨아족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12-26 10:53:49    조회: 316회    댓글: 0

 





108.jpg
로씨야족은 현유인구가 13504인에 달하는데 주로 신강위글자치구의 이리(伊彎), 타성(塔城), 아르따이(阿勒泰)와 우룸치 등지에 분포됐으며 일부는 내몽골과 흑룡강 등 성 자치주에 분산돼 있다.


중국의 로씨야족은 근 2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데 최초의 로씨야족은 18세기말 사황로씨야에서 이주해왔으며 19세기에 들어서면서 또 로씨야인들이 속속 이주해와 신강 등지에 정착했다.


bul2.gif로씨야족은 자체의 언어와 문자가 있으며 언어는 인도구라파어계(印歐語系) 슬라부어족(斯拉夫語族)에 속한다. 그들은 대부분 한어를 사용하고 한자를 쓰며 가정에서 혹은 본 민족과 대화할 때는 때로 로씨야어로 말하고 로씨야문자를 사용한다.


로씨야족의 복장과 장식품은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남성은 제복을 입고 가죽장화 혹은 구두를 신고 여성은 원피스를 입는다. 중년들은 대다수 한족복장 혹은 양복을 입는다.


로씨야족은 대다수 동정교를 신앙한다.


도시에 거주한 로씨야족은 대부분 지식분자와 기술노동자이고 농촌에 거주한 로씨야족은 농업, 원예업, 양봉업과 어업에 종사한다. 로씨야족인은 문화소질이 비교적 높아 문화교육사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