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2 12:06:45    조회: 297회    댓글: 0

 

y4tianchi.jpg천지는 장백산에서 가장 사람들의 인기를 모으는 풍경명승지이다. 
거울같은 천지가 산꼭대기에 반듯하게 놓여있는데 그 둘레에는 여러 산봉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천지에서 설레이는 푸른 파도는 해볕에 반짝반짝 빛나고 그 물은 맑고 깨끗하다.
백두산천지는 화산이 분출되여 자연적으로 이루어진 우리 나라에서 제일 큰 화산분출구 호수이며 중조 두 나라 국계의 호수로서 송화강,두만강,압록강의 발원지이다.호수의 높이는 해발 2194메터이고 제일 깊은 곳은 373메터로서 우리 나라에서 제일 깊은 호수이다. 천지에는 약 20억립방메터의 물이 잠겨있어 하나의 거대한 천연적인 물저장고이다.천지는 외롭게 고공에 달려있고 또 물의 출구가 호수밖에 있으므로 사람들에게는 갑절 신비롭게 느껴진다.
그렇다면 천지의 물은 구경 어디에서 오는가?천지의 물은 주요하게 비물과 눈물 그리고 지하에서 솟아나오는 샘물로 이루어진다. 천지의 바닥이 돌로 이루어져 호수의 물은 맑고도 깨끗하고 투명하여 마치 백옥과 같고 또 거울과도 흡사하다.산봉우리들이 물에 거꾸로 비쳐 마치 곳곳마다 기암괴석이 있고 거울속에 하늘이 있는것처럼 청아하고 아름답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