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경대 국가풍경명승지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2 12:06:04    조회: 298회    댓글: 0

 

y5xianjingtai.jpg선경대국가풍경명승지는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화룡시경내에 위치하고있다. 화룡시중심과의 거리는 30km이고 연길시와의 거리는 100km인 본 명승지는 두만강상류에 위치하여 조선과 마주하고있으며 남평, 숭선 해관과 장백산관광코스로 가려면 반드시 거쳐야 할 지점이다.
선경대관광구는 1995년 7월에 길림성정부에 의하여 성급풍경명승지로 지정되었고 1997년 10월에 국무원에 의하여 국가중점풍경명승지로 지정되였다.
본 관광구의 총면적은 32평방키로메터에 달하고 지금까지 알려진 풍경지는 300여곳이나 된다. 선경대산봉우리는 수천년동안 두만강상류의 지리적작용으로 《가로 보면 산마루요, 옆으로 보면 봉우리를 련상케 하여 거리와 위치에 따라 변화하는》화강암지형경관이 형성되였다. 여기에는 락타모양, 거북이모양, 등을 비롯하여 코끼리 코모양, 대형부채모양 등 형형색색의 봉우리들이 집결되여있어 그 요염한 자태를 자랑하고있다. 
이곳의 소나무들은 대부분 특이한 형태와 자세를 취하고있는데 그중에서도 벼랑 끝에 매달려있는 소나무가 가관이고 소나무 사이사이에 피여있는 진달래는 한결 아름다워보인다. 정상에 올라서서 아래를 굽어보면 안개속에 쌓여있는 선경대는 마치 신화속의 신선들이 한곳으로 모여온듯 서로의 위풍을 자랑하고 있다. 구름속을 뚫고 솟아오르는 아침해돋이는 《천하제일은선경》이라는 호칭에 손색이 없게 하여 관광객으로 하여금 천국이 따로 없다는 절찬이 저절로 나오게 한다.
현재 선경대관광구의 명성은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있으며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아와 대자연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한껏 감수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