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촌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2 12:05:29    조회: 392회    댓글: 0

 

h001.jpg홍기촌은 안도현 소재지에서 72km, 연길에서 140km, 장백산에서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있다. 이 마을은 안도에서 장백산으로 가는 도중에 위치한 유일한 조선족마을이다. 100여호가 모여사는 홍기촌은 산을 등지고 물가에 자리잡았는데 조선족건축특색을 띤 집들이 시내물을 따라 나란히 줄져있어 누구라도 발걸음이 저절로 마을로 옮겨지군 한다.

한가한 때면 마을의 남녀로소들은 활동실에 모여서 옛민요를 신나게 부르고 구성진 노래가락에 맞추어 덩실덩실 춤을 추며 행복한 생활을 즐긴다. 관광계절이 오면 집집마다 깨끗이 청소한 오붓한 조선족온돌방에 관광객들을 모시는것이 또한 특징이다. 여기에서 손님들은 들에서 자란 황소불고기도 맛볼수 있고 조선족의 전통민속놀이도 체험할수 있다. 이촌의 86세대는 모두 조선족이며 민속관광개발은 10여년의 력사를 가지고 있는데 올해 들어 이 촌에서는 대량의 자금을 투입해 조선족의 전통적인 풍토와 인정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민속촌을 새롭게 건설했다.관광객들은 장백산관광을 가다가 홍기조선족민속촌에 머물러 전통적인 조선족건축물을 구경하고 조선족의 전통음식인 김치, 찰떡, 순대 등을 맛볼수 있으며 또한 손수 이 전통음식을 만들수도 있다. 
관광객들을 이곳에 머무르는 동안 조선족의 전통적인 체육운동인 그네뛰기와 널뛰기도 할수 있고 조선족의 춤과 노래도 감상할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