륙정산관광구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2 12:04:27    조회: 260회    댓글: 0

 

yzhengjuesi.bmp돈화시 남쪽시교의 륙정산관광구내에 위치한 정각사는 시중심과 약 4km정도 떨어져있다. 정각사의 제3대계승자인 여미고승-법호 《석불성》인 관숙금대사가 1993년에 500만$를 투자하여 정각사를 재건하였다. 토지사용면적이 9만평방메터에 달하는 정각사는 국내대형사찰중의 하나이고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녀승도장이다.
 
 사찰은 전당구, 생활구, 불학원 등 이중처마구조의 대천은 산세를 따라 위쪽으로 배치되여있으며 종고루와 아치는 서로 마주하고있다.청산록수와 푸른 하늘사이로 떠돌고 있는 흰구름과 조화를 이루며 여기저기에 신축된 사찰건물드이 줄지어있다. 그중에서 대웅보전은 건축면적이 1,200평방메터에 달하고 구룡석조로 둘러쌓인 3층 계단우에 있다.
 
대웅보전내에 놓여있는 높이가 12.5m에 달하는 3기의 장목대불상, 석가모니성도상이 그려진 경덕진 도자기벽면, 룡무늬가 새겨진 한백옥기둥 등 화려하고 고귀함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건축물들은 사찰의 일품으로 손꼽힌다. 륙각과 륙정으로 구성된 순금으로 도금한 6,000여개의 손과 눈을 가진 륙면체관음성상은 세계에서도 하나밖에 없는 예술걸작이다. 정교한 석조, 목조, 채색화 및 명필이 남긴 묵적들은 사원을 한결 아름답게 장식하고있다. 별장식양루와 대전구의 중국전통식건축은 서로 조화를 이루고있고 주변의 호광산색과 은은히 울려오는 종소리와 어울려 불성대사가 아메리카에서의 선교정신 및 동방문화와 서방문화가 하나로 융합된 풍격과 정신을 보여주고있다. 정각사는 종교문화의 걸작일뿐더러 고금이래의 건축이 서로 결부된 모범이며 현대건축재료를 리용하고 현대화건축수단을 동원하여 완성된 고대건축물들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