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란강 저수지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2 12:00:09    조회: 336회    댓글: 0

 

yhailanhu.jpg해란강저수지는 연길시 소영진 동부 해란강하류를 막아 저수지를 건설하고있는데 이 저수지를 해란호라 한다.
저수지의 물은 룡정시 석정까지 고이게 되며 뚝의 길이, 높이, 웃면너비는 각각 244m, 29.7m, 6m이다. 호수의 총용량은 3,070만립방메터이다. 호수물은 연길시의 생활용수와 일부 공업용수를 공급하게 되며 년물공급량은 1,600만톤에 달하고 년발전량은 0.1445억KW/h에 달할것이다.

해란호관광개발구는 연길시 소영진의 소하룡, 하동과 도문시의 산성리를 포괄한다. 총면적이 약 15평방키로메터에 달한다. 구내에는 해란강외에 해란강저수지, 부르하통하와 그 지류들이 있고 농동구하와 계림하 등 계절성하천도 있어 물자원이 풍부하다. 하천의 침식작용과 신기상승운동의 영향으로 말미암아 지형류형이 복잡다양하다. 저산, 구릉, 구곡지, 분곡지, 고하도, 리퇴산, 단구와 범람지 등이 있으며 지세가 높고 수림이 무성하며 산수가 아름다워 관광경제개발구의 건설에 적합하다. 여기에 민속촌, 여가운동장, 삼림공원, 수상락원, 성자산성, 자연생태구 등 각종 관광점들이 수건된다.

계림촌 동부와 중부 분곡지의 완만한 곳에 국가1급골프장을 수건하고있고 그 동북부에 스키장을 수건하기로 기획하고 있으며 계림촌 서남부의 완만한 땅에 정구장, 활쏘기장, 로라장, 종합체육관 등을 수건하기로 기획하고있다.

 해란호 북쪽사면에 있는 20여평방헥타르 땅에 중국1류의 조선족민속촌과 민속운동장 및 절당 등이 건설된다. 해란강이 굽이 돌아 부르하통하에 흘러드는 성자산성에는 고구려, 발해, 동하국 유적지가 수건될것이며 천년송을 포함한 삼림공원에는 삼림욕장, 해란호에는 수상락원, 농동골에는 생태구 등 관광개발구가 건설될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