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진도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2 11:40:38    조회: 286회    댓글: 0

 

k-bijindo.jpg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閑山面)에 딸린 섬인 비진도는 면적 2.766㎢, 해안선길이 9㎞이며 일명 《미인도》라고도 한다. 통영시에서 남쪽으로 10.5㎞ 해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매물도(大每勿島)·소매물도(小每勿島)·한산도(閑山島)와 근접한다.
조선시대 이순신 장군이 왜적과의 해전에서 승리한 보배로운 곳이라는 뜻에서 비진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한다. 안섬과 바깥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취락이 몰려 있는 북서쪽을 제외한 삼면에는 깎아지른 듯한 해식애(해안에 나타나는 급경사의 절벽)가 발달하였다. 두 섬 사이에는 긴 사주(砂洲)가 형성되어 마치 손잡이가 짧은 아령과 같은 형태를 나타낸다. 길이 약 l㎞, 너비 100∼200m 가량의 사주에는 비진도해수욕장이 펼쳐져 있다.
이곳에는 동쪽·서쪽으로 각각 바다가 있는데, 서쪽은 백사장, 동쪽은 자갈밭으로 되어 있으며, 여름이면 수상오토바이와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주요 농산물로 고구마와 약간의 쌀·보리를 생산하며, 굴·멍게 등의 양식이 성하다. 지역 특산물로 야생 흑염소와 땅두릅, 돌미역 등이 있다. 최근에는 여름철 피서객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업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난온대 해양성 기후 탓에 생달나무·동백나무·후박나무·마삭줄(마삭나무)·광나무·곰솔(해송) 등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통영 비진도의 팔손이나무 자생지는 천연기념물 제63호로 지정되었다. 통영시 여객선터미널에서 1일 2회 정기여객선이 운항된다.

k-bijindo-haishuiyuchang.jpg
  b_arow_06.gif비진도 해수욕장

k-bijindo-rimo.jpg

  b_arow_06.gif비진도 일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