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국립공원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2 11:36:23    조회: 277회    댓글: 0

 

k-sokrisan.jpg충청북도 보은군 내속리면 상판리에 위치한 속리산국립공원은 대한팔경의 하나로 손꼽혀 온 호서지방의 명산으로 천황봉을 비롯한 7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어 구봉산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속리산과 법주사는 아침에 조금 일찍 나서기만 하면 하루코스의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이고, 등산을 겸해 1박정도를 한다면 아주 좋은 여행코스가 된다.
또한 신라시대의 혼이 곳곳에 서린 법주사에서 고찰과 문화재를 감상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가 없다.
법주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청동 미륵불상으로 이름이 높다. 한편으로는 그만큼 세속화된 느낌을 주지만,웅대한 절의 위 세만큼은 당당하기 그지없다.
보기에도 법주사는 천황봉과 문장대를 비롯한 9개의 봉우리들을 뒤로 하고 앞으로는 말티재를 담으로 삼고 있어 천혜의 명당이었겠거니 싶어지는 곳이다.
특히 국립공원 속리산의 계곡 중 가장 유명한 화양구곡과 선유동계곡에서 한 폭의 동양화같은 멋스러움에 잠겨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또한 속리산의 명물 중 가장 먼저 찾아 볼 것은 정이품송이다.
그 밖에도 속리산은 우리나라의 계곡미의 진수를 보여주는 화양동 지구와 선유동 지구, 쌍곡계곡 지구,문경 선유동 지구 등으로 나뉘어져 볼거리는 한층 더해준다.

k-sokrisan-danpung.jpg
  b_arow_06.gif속리산 단풍

k-sokrisan-sonamu.jpg
  b_arow_06.gif정2품소나무(천년기념물 103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