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휘황산(安徽黄山)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1 14:33:52    조회: 346회    댓글: 0

 

c-huangshan.jpg황산은 중국 안휘성 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전반 면적이 250평방키로메터이다. 황산은 본명이 이산이였는데 전설에 의하면 옛날 황제가 여기서 단약을 만들었다고 전해져 기원 747년에 황산이라 이름 바꿨다. 황산은 가파롭고 웅위하며 수려함으로 유명할 뿐만아니라 풍부한 자원과 완정한 생태환경으로 중요한 과학과 생태환경가치를 가진 국가급 풍경명승구이다. 이미 《세계유산명록》에 수록되였으며 중국 명산의 대표로 꼽혀 장강, 장성, 황하와 함께 중화민족의 상징의 하나로 칭한다.
황산의 신기한 겨울경치와 아름다운 해돋이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황홀하게 할 지경이다. 련화봉(蓮花峰), 광명정(光明頂), 천도봉(天都峰)은 황산의 3대 주봉으로서 해발고가 전부 1800메터이상이며 3대 주봉을 중심으로 하고 주위로 뻗은 깊은 산골짜기와 첩첩한 봉우리들은 전형적인 봉림지모(峰林地貌)를 보여준다. 산간 도처에서 볼수 있는 황산송은 산석을 궤뚫고 기암절벽에서 자라나 온갖 혹풍을 맞으면서도 굳세게 우뚝 솟거나 유연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완강한 생명력을 과시한다. 수십년래 이 소나무들은 온갖 비바람과 눈보라를 맞으며 암석속의 약간한 수분과 영양분을 흡취하면서 해빛을 맞아 암석과 절벽우에 우뚝 서있었다. 도도한 운해를 이룬 구름떼가 황산의 첩첩한 련산 산봉우리사이를 흐르면서 아침노을과 해맞이와 서로 어울려 한폭의 장려한 화폭을 이룬다.
황산은 아름다움의 종합체이며 천지조화의 총아이다. 어느하나의 소나무 혹은 암석, 운해 혹은 온천, 아름답지 않은것이 없고 어느하나의 관광지가 기이하지 않은곳이 없다. 그 속에 몸을 두면 마치 하늘나라의 선경에 이른 듯하며 대자연의 기묘한 힘에 감탄을 금치못하게 된다. 

c-huangshan-2.jpg
  b_arow_06.gif황산의 절경

c-huangshan-1.jpg
  b_arow_06.gif황산의 기암괴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