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림산수(桂林山水)

작성자: 더덜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07-21 14:29:58    조회: 316회    댓글: 0

 

c-guilin.jpg계림은 베트남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광서성 동북부에 위치해있다.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은 약 4천 5백만 정도인데 장족, 한족, 묘족, 모한족 등 다양한 민족으로 형성되여 있다. 명나라·청나라때 광서성으로 불리다가 1958년에 자치구로 성립되였다. 
계림은 《천하 산수의 으뜸》(桂林山水甲天下)이라는 명성을 얻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계림이라는 명칭은 이곳이 옛부터 계수나무가 많은 지역으로 '계수나무 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계림은 매년 음력 8월 가을바람이 시원하게 불기시작하면 계수나무 꽃(桂花)이 활짝 피면서 그 향기가 사방에 퍼져 려행의 황금시기를 이룬다. 이곳의 력사는 매우 깊어 기원전 214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후 이곳에 《계림군(桂林郡)》을 세우면서 시작되였다. 계림의 구시가지는 당(唐)나라 때 구축한 석회암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안(對岸)에는 시가지가 자리잡고 있다. 
여러 소수민족이 함께 거주하는 도시로 함께 조화를 이루며 살고 있는 계림시의 푸른산과 맑은 물은 그들로 하여금 순박한 정이 느껴지는 풍속들을 지킬수 있도록 하였으며 아름다운 산수는 생동감 있으면서 순박한 민속풍정에 청아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속세의 자유로움을 더해주고 있다.
도시 규모에 비하여 관광 관련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계림은 시내와 교외에도 볼만한 명소가 많으며 시가지 자체도 아름답다. 

c-guilin-chuan.jpg
  b_arow_06.gif계림산수-리강

c-guilin-xiangbishan.jpg
  b_arow_06.gif계림산수-상비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