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자녀를 만드는 힘

작성자: 은혜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03-08 11:51:57    조회: 503회    댓글: 0
동서고금 누구나를 막론하고 력사상 최고의 천재적인 인물의 한명으로 괴테가 꼽힌다.

  괴테는 자신의 문학적관심이 어린 시절 베개머리에서 어머니에게 들었던 전래동화에서 출발했음을 고백한적이 있다.

  그의 어머니 카타리나는 많은 교육을 받지 못하여 글을 겨우 읽고 쓸수 있을 뿐이었지만 밤마다 잠들기전에 괴테에게 전래동화를 한편씩 들려주었다. 이때 이야기의 결말 부분은 들려주지 않고 어린 괴테에게 상상하여 완성을 해보라고 하였는데 이를 리용해 상상력과 추리력, 창작하는 습관까지 기르게 했던것이다. 후일 괴테는 어머니의 독서지도법이 나를 작가로 만들었다고 회상한다.

  190정도로 추정되는 괴테의 천재적인 지능(IQ)이 어머니의 독특한 독서지도법에 힘입은것이라고 괴테를 연구하는 학자들은 한결같이 말한다. 긍정적인 말은 사랑하는 우리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에게는 좋은 말을 쓰도록 하면서 때로는 어른인 자신들은 좋은 말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다.

  특히 자녀를 사랑한다는 핑계로 자기감정에 북받쳐 화를 내고 부정적인 말을 하는 다양한 경우가 있다. 그것은 자녀에 대한 지나친 욕심때문이기도 하고 부모의 뜻을 자녀를 통해 채우려는 자기만족에서 비롯된다. 부모는 자녀에게도 인격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자녀는 부모의 소유물이 아닌 그 다름의 인격의 소유자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부모로서 좋은 모범을 보여야 하며 자녀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는 긍정적인 말을 사용해야 한다. 말이란 한 사람의 인생을 넘어서 때론 세계의 력사를 바꾸기도 한다. 그 어떤 무기보다도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